잡스가 떠나는 애플... 임시인지 아님 영원인지... 테크당(黨)

스티브 잡스, 애플 휴직.

바로 KMUG에서 가져온 소식에 의하면
스티브 잡스가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애플의 CEO직에서 잠시 물러난다고 밝혔다.
하지만 예전부터 그래왔듯이 지금 애플은 그의 빈자리를 메우기 위한 공사를 이미 하고 있는 중이다.
일단 이번 맥월드 엑스포의 경우 기조연설을 필 쉴러씨가 하는 반면
잡스는 보이지 않았다.
일단 잡스는 건강상의 문제가 표면으로 확실히 상승했으며
그로 인해 일단은 회사를 떠나는 것으로 보인다.
팀 쿡에게 임시 CEO 자리를 맡기고 가긴 했으나 최종결정권은 아직도 그에게 있음을 전하고 있기도 하다.
문제는 그의 건강상의 문제가 오늘 내일의 문제가 아니란 것이다.
그의 췌장암 수술 후 부터 건강상의 문제는 끊임없이 진행되어 온 질문들이고 최근에 와서는 그가 췌장암이 재발한 것이 아니냐 하는 논란이 계속 된 상황이었다.
더 큰 문제는 애플에는 잡스만한 구심점이 없다는 것이다. 그의 건강악화설이 나돌때 마다 애플의 주가는 떨어졌으며 이번에 잡스가 건강상의 문제를 직접 밝히자마자 애플의 주가는 8%가까운 하락세를 보였다.
지금 당장 그의 자리를 승계할 만한 사람이 없다는 것도 문제가 되고 있다.
팀 쿡을 비롯한 애플의 임원진들은 자격은 있으나 잡스만큼의 카리스마가 없다.
한마디로 지금의 애플은 잡스의 카리스마 아래 성공의 가도를 달려온 것이나 진배없다는 것과 같은 것이다.
애플은 이미 잡스의 사망 이후를 보고 있다는 말도 나올 정도면 잡스의 건강상태가 꽤나 심각하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는 것이다.
잡스가 완전히 물러난 후 애플은 지금과 같은 추세로 상승을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 전문가들 조차 미심쩍은 반응을 보이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더더욱 그런 것이다.
일단 그는 건강상의 문제로 잠시동안 활동을 중단했다. 하지만 그의 활동중단이 영구적인 것일지 한번 보아야 한다. 맥 유저들은 잡스없는 애플의 암흑기를 알고 있기 때문에 더욱 더 그가 필요하다. 그래서 그의 동향에 촉각을 곤두세워햐 하는 이유도 될 것이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