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김구라는 대박이야 사회당(黨)

요즘 명랑히어로는 버라이어티라기 보단 시사프로 같다.
그 중심에는 김구라가 있다.
그는 명랑 히어로에서 촌철살인적 언변으로 현 시대를 풍자했다.
이번 명랑히어로에서도 그의 독설은 변함없었다.
그는 지금 정국을 "집안이 바람잘 날 없는 거야. 가장으로 따지면 마누라 바람나 아들 가출해 개가 막 광견병에 걸려. 지금 막 이런 상황이야"라는 말로 정리했다.
그리고 유가보조금에 대해서도 한 마디 거들었다.
"많은 분들이 (유가환급금을) 받는데 1년에 24만원이면 한달에 2만원 꼴이고, 이게 (전부 다 하면) 10조원인데 2천만명 말고 1명한테 몰아주면 어떨까? 하하하, 생각만 해도 즐겁지 않나?" 라는 말로 이번 유가보조금의 지급에 관한 건을 확실히 비꼬아줬다.
그리고 "이렇게 전반적으로 안좋은 상황에서 지금 쇠고기 정국이라든가 이런 것 때문에 신뢰가 쌓이고 있지 않으니까 지금 정부가 하는 대책들이 다 마음에 안드는 거에요", "정부가 하는 일이 이쁘고 그래봐, '아 이거(유가환급금)라도 우리가 고맙게 받자' 그렇게 될 텐데" 라는 말로 현 정국의 문제점을 간략하지만 요점만 잡아 집고 넘어갔다.
또 김구라는 현 정부가 만든 작금의 사태에 대해서 "대중의 소리에 귀를 안 기울여서 그런 거야"라고 얘기했고, 박미선도 "경제전문가들이고 대단한 박사님들이지만 민심의 흐름과 시대의 흐름을 제대로 못짚은 게 아닐까"라고 한 수 더 거들었으며, 이어 김국진 역시 "경제는 알지만 사람 마음을 모른다는 얘기죠"라고 한 수 더 떴다.
명랑히어로를 보면서 버라이어티를 포장한 시사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짙게 든다.
문제가 될 발언도 많고 이슈가 될 발언들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그렇게 부각이 되진 않는 것 같다. 아무래도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이라 그런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정도의 발언이 나올정도의 성숙한 버라이어티는 꾸준히 나와줬음 좋겠다는 생각이다.

덧글

  • SoulbomB 2008/06/23 10:41 #

    김구라라는 사람이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 순수돌 2008/06/23 11:43 #

    벨리에서 보고 들렀습니다. 저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보다가 오락프로가 저래도 되? 그럴정도로 주로 나누는 대화들이 시사쪽이더군요^^; 보면서 재미도 재미지만 속이 다 통쾌하더라구요~ㅋㅋ
  • 이악물기 2008/06/23 12:10 #

    조만간 방송국 접수하고 다 숙청.
  • SeoulPlaya 2008/06/23 15:49 #

    저 몰빵론은 농담이긴 해도 많은 사람들의 염원인 대박과 한탕을 보여주는 일이라 다소 씁쓸하긴 했어요.
  • 개미 2008/06/23 23:58 #

    SoulbomB 님/ 솔직히 저도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
    순수돌 님/ 저는 조금 아슬아슬해 보이던데 말이죠...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시원하긴 하지만 제작자 입장에선 살 떨리겠지요 ^^;;
    이막물기 님/ ㅋㅋㅋ 우리 MB사마가 말입니까 -_- 그럼 막아야죠
    SeoulPlaya 님/ 전 되게 공감되던데요. 한탕주의 정신까지 같이 엮어서 비꼬아 틀어주는 제 쎈스가 아주 좋더군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