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M-79C GM 우주형 -1-

저번에 올렸던 RGM-79C 를 이제야 제작을 끝냈다.
RGM-79C GM TYPE C 를 소개합니다
제작기를 2편에 걸쳐 올리고자 한다.
-레그 및 암 부분-

RGM-79C 의 다리부분은 정밀 몰드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이 싼 만큼 다리와 코어블럭을 제외하곤 몰드가 없다.
하긴 MG라곤 하지만 그 가격에 이 정도의 몰드면... 뭐... 감지덕지다.
-바디는 HG 수준정도-

바디는 거의 HG 정도 수준이다. 원래 내부가 텅텅비는 것은 코어블럭이 들어가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RGM-79C 키트의 가격이 싼 것도 있겠다.
-정교한 코어블럭-

정교한 코어블럭은 이 킷의 상당한 자랑거리다. 원래 RGM-79C 등 일년전쟁물은 코어블럭 아니면 코어파이터가 동봉되는 경우가 많은데 퍼스트 건담이 대표적인 사례다 퍼스트 건담은 코어파이터가 동봉되지만 GM은 코어블럭이 동봉되는데 일단 디테일이 상당한 수준이다. 내부의 세부적인 디테일은 상당히 떨어지는 편이지민 코어블럭과 다리만큼은 예외로 두어도 되겠다.
-1차 가조판-

다리부분의 한쪽 커버를 아직 안 붙인 이유는 내부프레임 때문이다. GM에서 유일하게 볼 수 있는 내부프레임이 이곳 뿐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얼굴을 보면 알겠지만 원래 얼굴의 클리어 부분은 그냥 흰색이지만 내부에 형광녹색 컬러마커로 색을 입혔다. 그냥 밋밋한 내부보다 휠씬 낫다.

-다리의 프레임은 꽤나 정교하다-

다리의 관절은 거의 대부분의 MG가 그렇듯 이중관절인데 움직임은 상당히 답답하다.
그리고 관절 푸시펌프를 따로 만들어 줘야 하기때문에 세부적인 디테일은 상당히 좋은 편이지만 좀 귀찮고
그리고 무엇보다 이런 디테일이 다리 뿐이란 것은 위에도 얘기했지만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