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펜에 대한 서운함... 표정당(黨)

'내이글루에 레몬펜 설치하기 이벤트 안내'

라는 것이 와 있길래 한번 설치 해 보았다.
참고로 나는 맥을 사용하기 때문에 웬만한 서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웹에서도 TAG연동 되는 기능만을 사용해 왔고 블로그 스팟에서도 그렇게 사용해 왔다.
이글루스에서도 레몬펜이 된다길래
설치 해 보았다.
그런데... 내 사파리에선 레몬펜 기능이 안된다.
물론 익스플로러에서는 된다.
한마디로 PC전용이란 거다.
조금 서운함이 들었다.
-PC에서만 되는 레몬펜-

맥에서는 지원이 안된다는 걸 이미 알고는 있었지만 그래도 역시 섭섭한 감정은 숨길수가 없다.
맥 사용자가 낮기 때문에 지원하지 않는 것도 알고 있고 시장성도 없다는 걸 알고는 있지만
그래도 맥을 쓰는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레몬펜에 섭섭한 감정을 숨길 수가 없다...
맥에도 되었음 좋긴 하겠다...

덧글

  • kayflow 2008/05/09 00:21 # 삭제

    네, 저희 개발진에도 맥사용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미 주변에서 많이들 서운함을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저희도 제한된 예산아래 개발을 이어갈 수 밖에 없는 회사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현실적 우선순위가 있더라구요. 이해하시죠. 좀더 레몬펜이 잘되서 투자도 많이 받고 하면, 곧, 지원해야죠.
    한가지 희망적인 것은 iphone 이 선전을 해서 브라우저 시장에서 유의미한 비중을 차지해 준다면, 비즈니스 의사결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합니다.
    서운함 감사드립니다.
  • 개미 2008/05/09 17:10 #

    kayflow 님/ 물론 예산은 한정되어 있고 개발해야 할 것들은 많죠... 그건 당연 이해합니다. 현실적 우선순위가 있는 것도 알고 있고 말이죠... 저도 레몬펜이 잘 되서 투자도 많이 받고 지원하는 플랫폼이 늘러날 것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역시 섭섭한 점은 어찌할 수는 없네요... ^^
  • jely 2008/05/14 15:10 #

    제가 듣기로는 PC 전용이라기보다, Firefox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들었습니다. IE의 경우도 지원은 하지만 Firefox만큼 잘 돌아가지는 않더라구요. 아마 맥에서라도 Firefox로 이용해 보시면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 개미 2008/05/14 20:28 #

    jely 님/ 솔직히 저는 레몬펜이란 프로그램이 있다는 건만 알고 있었지요. 굳이 써야할 이유도 못 느꼈구요. 그런데 레몬펜을 깔고나서 보니 파이어폭스에 최적화되어 있다더군요. 고맙긴 하더라구요. IE는 아니라서... 파이어폭스에서는 잘 됩니다. ^^ 다만 아쉬운 건 웬만한 맥 사용자의 기본 브라우저가 사파리나 사파리 호환일지언데... 하는 그런 생각들이죠... ^^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