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g Gundam 제작기 -1-

갑자기 왜 윙 건담이 나오는 지 아리송 할 사람들이 있을까...나...
어쨌든 아직까지 박스채 박혀있는 GM 을 먼저 제작하지 않고 갑자기 웬 윙 건담이냐 물을 사람이 적어도 몇은 있을 것이다.
원래는 GM 을 제작하고 싶었는데
GM의 MG 버전은 자잘한 부품이 장난이 아니게 들어있는 상황이라
회사에 다니면서 이걸 제작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시간 씩만 투자해도 1주일이 넘게 걸린다는 점이 불안 요소가 되었다.
(그럼... GP-01 풀버니언 과 데스사이즈 헬 커스텀은 어쩔건데!!! 풀버니언은 MG란 말이다!!!)
그런 관계로 한참 전에 사 둔 윙 건담 1/100 HG 모델을 제작하기로 했다.
-윙 건담 1/100 HG 모델. 9000원 줬다 ^^-

전에 올린 것이 윙 건담 제로 커스텀이었을 것이다. 그거에 이어서 만든 것이 윙 건담이라... 참고로 지금 제작한 윙 건담은 윙 건담 제로가 아닌 윙 건담임을 알리는 바이다.
-HG 치고는 무품 구성은 만족스럽다. 그러나 맥기부품은... 참...-

러너의 구성이나 부품의 수는 가격대비 만족도 이상이다. 9000원 짜리 1/100 HG 도 잘 없는 데다가 생각보다 푸짐한 런너의 수와 거기에 맥기부품이나 녹색 투명부품등 상당히 만족스러울 수 밖에 없는 킷 이다. 하지만 녹색 투명부품은 변형을 위한 부품이라 변형을 좋아하지 않는 나에게 있어서는 패스 쪽이고 원래 윙 건담의 몇몇 부품은 금색이 들어가지만 HG의 맥기가 그렇듯 내구성은 그닥 좋지않다. 다 벗겨내고 새로 도색하는 방법이 가장 좋지만 나는 귀찮아서 그냥 그 부품 그대로 사용했다.
-다리와 팔을 만드는 데 1시간이 걸렸다-

다리를 보면 알겠지만 윙 건담 제로 커스텀의 다리보다 상당히 두껍다. 혹자는 윙 건담을 가장 못 생긴 건담 중에 하나라고 하더라... 솔직히 나 역시 그 말에 동의 한다. 윙 건담은 정말 못 생겼다. 제로같이 슬림하지도 않고 제로 커스텀 같이 눈길을 사로잡는 날개가 달려있는 것도 아니다. 얼굴을 평퍼짐하고... 하지만 킷은 상당히 만들어 줄만하다. HG 치고는 손 맛이 제대로다. 일단 다리는이중관절로 구성되어 있다. 보통의 관절은 종아리와 허벅지 사이를 연결하는 무릎관절의 범위가 좁은 경향이 HG에서는 많이 보인다. 그러나 이 윙 건담 킷은 무릎관절이 각자 따로 연결해 주기 때문에 기사들이 앉는 자세가 가능하다.
-화려한 바스트-

윙 건담의 바스트는 화려하다. 일단 앞에 붙어 있는 것이 많다. 윙 건담의 상징처럼 되어 있는 전면부 카메라를 포함하여 맥기로 되어 있는 많은 부품들이 단순했던 바스트에 화려함을 뽐내어 준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목의 흰 부분은 스티커 처리를 했는데 이 스티커의 사이즈가 조금 크다. 그러니까 옆 귀퉁이를 조금 잘라내서 붙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어깨에도 맥기 부품으로 화려함을 강조했다.
-윙 건담에도 날개는 필수-

윙 건담의 날개는 변형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다. 날개는 가장 중요한 부품중에 하나인데 이 날개는 윙 제로나 제로 커스텀과는 달리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다. 일단 날개 부품을 준비하고 내부에 별도의 부품을 끼운다.
-여기에도 맥기는 들어간다-

그리고 두 개의 부품을 결합하고 맥기 부품을 찾아 위에 끼운다.
-본체 연결 부품을 찾아라-

본체와 연결되는 부품을 찾아 날개와 맞춰 끼우고
-붉은 서브날개-

붉은 색의 서브날개를 끼우고 나면 한 짝의 날개가 완성된다. 정말 간단한 날개가 아닐수 없다. 그러나 윙 건담의 포인트는 역시 날개다. 날개 없이 윙 건담이라 할 수 없는 것이다.
-완성된 두개의 날개-



덧글

  • Khy728 2008/07/05 22:33 #

    변형킷이다보니 텅빈 다리통속에 무게추나 폴리퍼티로 메꿔줄수가 없다는게

    가장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다른 녀석들은 다리에 무게중심만 실어주면 절대 안쓰러지는데

    이녀석은 쉴새없이 쓰러진단 말입니다 ㅠ.ㅠ
  • 개미 2008/07/06 12:59 #

    Khy728 님/ 뭐... 어쩔수 없지요... 변형킷인데 막상 변형은 잘 안되고... 히려니 귀찮고... 뭐 그렇지요. 그래도 자세만 어느정도 좀 잡아놓으면 후딱 쓰러지진 않아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