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러니까 말을 하지 말았어야지!!!-
솔직히 개인적으로 명박이(미국식 발음이다. 미국애들은 성이 뒤로 가잖아 ^^v)가 하는 짓이 그리 곱게 보이진 않는다.
일반 서민들을 위한 정책은 하나도 없고
어떻게든 영어가 우선이고 대운하가 우선이다. 대운하 한다고 서민들이 잘 사는 것이 아니다.
영어 잘 한다고 서민들이 잘 사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그 놈의 영어때문에 서민들은 더욱 더 밑바닥으로 갈지 모른다는 생각을 했었다. 경숙이(미국식이라니까!!!)가 잘 하는 것도 하나 없으면서 인수위 자리 꿰차고 있을때 부터...
인수위원회가 월권을 자행할 때 부터 이미 이런 사태는 예견된 것이었다. 그 들의 아마추어리즘 때문에 많은 서민들은 기대를 절망으로 바꿨고 명박이의 지지율은 떨어지고 있다.(그런데 SBS는 명박이가 잘 한단다... SBS는 한나라당 기관지도 아니고...)
명박이가 인수위원회 만들때... 아니 만들기 전에 서민들을 위한 정책이라고 몇몇개 내 놓은 것이 통신비 인하와 유류세 인하였다. 고작 생색내기 정도였지만 그래도 나 같은 일반 서민들은 기대했었다. 그러면 조금이라도 나가는 돈이 줄어 들 거라면서...
그런데... 통신비 인하는 업체 자율(말이 좋아 자율이다. 이건 안하겠다는 얘기랑 같은 얘기다)로, 유류세 인하는 새 정부 들어서면 한댄다.(하긴 새정부 들어서면 당연히 안 하겠지...)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분명 안 할거다. 사교육비 절감방안은 아예 없을 거다. 한나라당 얘들이 뭘 알고나 있겠나. 돈 많은 집 자식들이나 다니는 쓰레기 당에서 서민들을 알아 주겠냐 말이다.(미안하다 돈 많은 집 자식들이 다 쓰레기는 아닌거 아는데 그래도 어쩌냐...세상이 니들을 그렇게 보는 걸...)
못 할거면 애초에 얘기를 하지 말았어야 했다. 말을 하지 말아야 서민들이 상처를 안 받는 거다. '한다' 그랬다가 '안한다' 로 바뀌면서민들은 상처받고 4월 총선에서 너네들 안 뽑아 줄지도 모른다. 할 줄 모르거나 못 하는 거라면 애초에 말을 꺼내지 마라. 좀 프로정신을 가지라 이 말이다. 일반 서민들 보다 세상을 더 몰라서야 원...(하긴 좋은 집에 좋은 밥 먹는 인간들이 서민들의 삶을 알 턱이 있나...)
덧글
그저 눈의 습도가 오를 뿐 ㅇ<-<......
(신기록이려나;;;)
저는 걍 애초에 뽑질 말았어야지... 라고 생각하는중이라... ㅡ_-);;;
투표는 다른 사람으로 뽑았지만 진짜 저런 뉴스들만 보면 한숨나와요.
왠지 누군가를 찍으면 나를 원망할것 같아서....
푸른눈물 님/ 아직 암담하다기는 이릅니다. 조금 더 두고보고 싶군요. 하지만 저 역시 암담해 질 것 같은 대한민국에 이미 눈에 습기가 잔뜩 차 있습니다.
ranigud 님/ 대한민국 국민의 망각증은 고질병인가 봅니다. T.T
rumic71 님/ 뽑을 당이 딴나라밖에는 없다니요... 딴나라당 애들이 질이 제일 안 좋은 걸요. 이번 총선에는 절대로 딴나라당 애들 안 뽑을 겁니다.(원래 딴나라당 애들 찍어주지도 않았지만 말이죠.)
넬류어드 님/ 전 문국현 찍었습니다만은 안되서 아쉽더군요.
가우리하연 님/ 그러시면 안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번 대선에는 20대가 투표권을 포기한 게 타격이 컸던것 같더군요. 20대 특유의 시대정신을 발휘해 줬으면 합니다. 선대가 피로 이룬 민주주의입니다. 지키는 것이 더 힘든 것입니다.
프티제롬 님/ 미스터 리의 서민 개념은 막장이란 그 말에 확실히 동의합니다.
무슨..얼어죽을 서민을 위한다고
일자리만 있으면 서민이 아니라고 하는 당선자의 말에
할말을 잃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