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g Gundam Zero 가조 완료


갑자기 웬 윙 건담 타령이냐고 할지도 모른다.
저번에 GM을 구입하고 아직 제작을 안 했다고 올린적이 있기 때문이다.
RGM-79C GM TYPE C 를 소개합니다
물론 그 GM은 아직 제작을 안 하고 있다.
대신 이번에 새로 구입한 윙 건담 제로(윙제커)의 가조를 끝냈다.
윙제커는 이번 설이 오기 전에 새로 구입한 것인데
구입하고 2일이 지나고 바로 제작에 들어갈 정도였다.
(GM은 아직 박스채 박혀 있는데... 쩝...)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러너-

윙제커의 러너수는 생각보다 많은데 소체의 부품보다 날개부품쪽이 크기때문에 러너 역시 그 쪽 중심인 듯 하다.
(사실 윙제커는 날개를 제외하면... 그냥 일반 건담보다 포스가 떨어진다)
-내부 박스 아트-

이런 저런 이유로 해서 소체의 가조를 먼저 하고 날개의 조립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탔다.
생각보다 자잘한 부품보다는 통짜 부품이 많아 조립하기는 상당히 편한 건프라 같다.
GP02 나 GM은 통짜부품보다 세세한 부품들이 많은 데다가 내부 프레임에 들어가는 부품들도 상당히 많은 편이므로 러너 수는 많지 않은 대신 조금 복잡하지만(우주세기 건담류가 거의 다 그래 보인다. 물론 최근 우주세기 MG들은 제외하기로 하자) 우주세기를 벗어나면 제작도 간단해지고 프레임 내부 부품들도 간단해지기 시작한다.
그런고로 제작은 상당히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 그러나 MG가 HG처럼 제작이 쉽지는 않다는 거... 쩝...
-역시 윙제커는 이 모습이!!!-

아직 스티커와 데칼의 접착이 마무리 되지 않았고 부분 도색할 만한 곳에 대한 부분 도색이 끝나지는 않았다. 그리고 빔 바주카와 빔사벨의 제작도 하지 않은 소체와 날개의 가조상태이다. 물론 먹선을 다 넣었고 부분 도색할 곳이 한 두군데 보이지만 그다지 신경 안 쓰고 넘어갈 만 하다. 색 분할도 상당히 잘 되어있다.
-Side-

별도의 스탠드는 내부에 같이 동봉되어 있어 별도의 스탠드를 구입할 필요를 줄여준다.(이건 시드와 데스티니의 1/100 무등급 초판에 들어있던 스탠드의 원형이당) 참고로 MG계열 중 날개가 달린 건담류들은 대개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다. 확인해 보고 사자.
-아래에서 찍은 사진-

그러나 이 킷... 단점이 꽤나 많다. 관절강도는 상당히 좋다. 정말 만들어 본 MG 중에서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그러나 PC부품이 들어가야 할 몇몇 곳을 러너 내부의 부품으로 때운 것은 조금 거슬리는 일이다. 그리고 푸른색의 소체 러너는 게이트 자국이 너무 많이 남는다. 원래 푸른색의 러너에서 부품을 떼어내면 가장 보기싫은 것이 게이트 자국인데 이번 윙제커는 그 자국이 유독 심하게느껴진다. 그리고 건담의 상징인 뿔 부분이 굉장히 약하다. 잘못하면 바로 부러진다. 나 역시 뿔을 부려트려 순접을 해야 했다.
그러나 이런 단점역시 다 만들고 나서의 뽀대 앞에서는 그냥 KO 될 정도니 가지고 놀 게 아니라 장식을 할 생각이라면 정말 추천하고 싶다.

덧글

  • 사키히로 2008/02/09 15:46 #

    ......뭐랄까, 건담W쪽은 기체 디자인이나 캐릭터 디자인이나, 제법 근사하지요.
    전에 나타쿠(1/144, HG)는 만들어 보았습니다만, 이렇게 보니 나타쿠는 뭐랄까
    ......비교도 안 되네요. ㅇ<-< (...)
    다음에 사 보고 싶은 건프라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ㅇ<-<
  • 개미 2008/02/09 21:55 #

    사키히로 님/ 솔직히 윙건담 쪽은 저 같은 우주세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별로인 물건들이맞습니다. 하지만 그 특유의 기체 디자인은 좀 투박한 우주세기쪽 보다는 좋아보입니다만은 그것도 윙제커 한정이랄까요... ^^;;
  • 사키히로 2008/02/09 23:13 #

    하긴, 전 지금도 Z 건담이랑 뉴건담이 제일 좋아요(..?)
    그래도 "건담"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건 RX-78이니 ㅇ<-< (...)
  • 개미 2008/02/10 12:07 #

    사키히로 님/ 저랑은 조금 취향이 틀리시네요 ^^ 전 사자비와 GP02 같은 한 덩치 하는 놈들을 좋아합니다. 일단 만드는 손맛도 있고 보는 맛이 틀리거든요. ^^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