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M-79C GM TYPE C 를 소개합니다

이번에 구입한 물건은 RGM-79C GM TYPE C 되겠다.
개인적으로 건담만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서 GM이나 자쿠등 중심이 아니었던 기체들을 더 좋아하는 편이다.
(물론 나의 사랑 GP-02A 는 제외하고 말이다)
이번에는 지온군의 기체를 하나 구입하고 싶었으나(자쿠나 자쿠 II, 사자비도 좋은데...) 그건 다음으로 미루고 먼저 GM의 MG 버전을 구입하게 되었다.
MG 버전의 GM은 처음 사 보는 것이라 조금 기대가 크다. HG 버전의 GM은 GM특유의 뭔가 없어보이는 허술함이나(이건 뭐 자쿠보다 더 없어보이니...) 건담시리즈의 기체가 가지는 미학은 전혀 없는... 말 그대로 물량전용 기체 같아서 연방내의 기체 중 아마 가장 인기없는 기체 중 하나일 것이다.
(물론 스나이퍼 버전은 물량 자체가 없고 한랭지형이나 큐엘은 그나마 낫다지만 그래도 GM은 인기가 그닥 있어보이진 않는다)
그래서 이번에 GM의 초창기 연방타입중 하나인 RGM-79C GM TYPE C을 구입하게 된 것이다.
-가장 주력이었지만 관심밖의 기체였던 GM-

구입은 건담 몰에서 20000원을 주고 업어온 물건 되겠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건담시리즈는 건담이나 지온군의 몇몇 기체들은 상당히 인기가 있지만 GM이나 연방군 곁다리 기체, 지온군 곁다리 기체들은 인기가 잘 없다.(볼이나 즈고그는 참 좋은데 찾는 사람은 잘 없더라는) 그래서 잘 안 갖다 놓게 된다. 하지만 GM은 그나마 인기가 좀 있는 편이어서 어딜 가던 GM은 있는 편이다.(물론 자쿠도 포함해서 말이다)
어떻게 보면 건담보다 내용은 더 풍부한 편이다.
-HG와 다른 엄청난 런너의 갯수-

MG 타입 차제가 원래 런너의 갯수가 많지만 웬만한 건담보다 런너의 갯수가 1개내지 2개정도 많아 보인다. 그런데 건담의 런너는 상당히 꽉 차있다는 느낌을 받았었지만 GM의 런너는 그렇게 꽉 차있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다. 하지만 반다이가 신경은 상당히 쓰고 있는 것 같아 보인다.(마이너 기체들의 MG 버전들을 보면 알겠지만 그렇게 신경을 쓴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다)
확실한 고정을 위해 별도의 나사를 포함하고 있고 고무로 제작된 별도의 파이프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도 특이점 되겠다. 그리고 GM의 원래 색은 옥색에 가까운 색이니 그 색도 잘 표현했다고 볼수 있다. 드라이 데칼과 스티커는 풍부한 편이다. MG 버전의 거의 대부분의 기체들이 그렇듯 데칼과 스티커는 쓰고 남으니 다른 기체들에 사용 가능하겠다.(주인장은 이미 하이잭에 사용했음)
-GM은 이 포즈가 멋있다-

아직 만들어 보지 못했지만 이번 킷은 상당히 좋아보인다. 런너의 조색도 괜찮아 보이고 구성도 생각보다 알차 보인다.(MG가 거의대부분 다 그렇듯이...) 만들어 본 후 사진 다시 올리도록 하겠다.

핑백

  • 히치하이커를 위하여... : Wing Gundam Zero 가조 완료 2008-02-09 02:07:48 #

    ... 갑자기 웬 윙 건담 타령이냐고 할지도 모른다. 저번에 GM을 구입하고 아직 제작을 안 했다고 올린적이 있기 때문이다. RGM-79C GM TYPE C 를 소개합니다 물론 그 GM은 아직 제작을 안 하고 있다. 대신 이번에 새로 구입한 윙 건담 제로(윙제커)의 가조를 끝냈다. 윙제커는 이번 설이 오기 전에 새로 ... more

  • 히치하이커를 위하여... : RGM-79C GM 우주형 -1- 2008-05-11 23:34:03 #

    ... 저번에 올렸던 RGM-79C 를 이제야 제작을 끝냈다. RGM-79C GM TYPE C 를 소개합니다 제작기를 2편에 걸쳐 올리고자 한다. -레그 및 암 부분- RGM-79C 의 다리부분은 정밀 몰드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이 싼 만큼 다리와 코어블럭 ... more

덧글

  • 사키히로 2008/01/25 20:56 #

    개인적으로 연방보단 지온의 기체가 더 디자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만,
    짐도 마음에 드네요... ...아니 모빌슈츠들 중 마음에 안 드는 기체 있던가...(...)
  • 개미 2008/01/25 22:43 #

    사키히로 님/ 전 연방의 기체중에는 건담이나 GM뿐이었다는 생각이 드는 건 왜 일까요...(볼도 있긴 하지만...) 그것도 GM은 우려먹기의 대가급... 건담도 역시 우려먹기의 대가... 지온의 기체들은 참신한 것들이 많았죠.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