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까지 득템한 물건들

어제까지 취득한 물건들을 한번 뽑아보자
요즘 다시 건플라를 만들고 있다.
블로그에 몇건 올라왔었겠지만 GP-02A 부터 시작해서 데스사이즈 헬까지 총 두대의 가조및 도색이 완료된 상황이다.
이번에는 좀 틀리다. 3개를 구입했는데 1대는 반다이, 1대는 세미나 과학, 1대는 중국산 되시겠다.
그리고 필요한 건담마커 몇개를 더 구입하고 총 금액으로 4만원이 넘는 금액을 사용했다.
그리고 그 물건들을 이제야 블로그에 올려본다,
-중국산 베르데 버스터-

중국산 건담중 하나. 시드에 나오는 베르데 버스터다. 붓 사러 갔다가 문방구에서 우연히 발견한 물건. 가격은 1만원... 비싸다.
물론 자기네들이 책정해 둔 가격이 그 가격이라 안 줄수는 없다. 그렇다고 반다이만 만들기는 너무 재미없다. 그래서 한 대 사봤다. 그리고 1/100 짜리도 하나 암거나 주문해 놨다. 소백룡이나 GD는 아니고 홍리 사(社)의 물건 되겠다. 일명 TT 사라 그러더군.
-매뉴얼은 조잡하기 이를데 없고-

일단 박스 상황과 내부 매뉴얼에서 조잡하다는 느낌을 딱 받아서 별 감흥이 없었다. 예전에 샀던 에바 초호기 중국산이 불현듯 생각이나서... 그런데 막상 런너를 보자마자 드는 생각 '이거 물건이다!!!'
-런너 도색이 끝내준다-

이거 런너 도색된게 확실히 물건이다. 소백룡 같이 엉성한 최악 도색이나 페인트에 담갔다 뺀 도색이 아니라 제대로 된 도색이다. 이거 물건이다. 중국이 벌써 이 정도의 실력까지 올라왔단 말이던다... 예전의 기억이 확 지워져 버리는 듯한 느낌...
그 다음이 바로 85년 작(作) 반다이 하이자크
-12천원을 주고 구입한 85년 하이자크-

1/100의 85년 반다이사의 하이자크 되겠다. 얼마나 오래됐냐... 위의 사진으로는 감을 못잡겠지만 바로 밑의 사이드를 보면 얼마나오래됐는지 알수 있을 거이야.
-이제 얼마나 오래 됐는지 감이 오나?-

하이자크는 Z건담에 지온군 머신으로 나오는 꽤나 오래된 역사를 가진 머신 되겠다. 지금이야 개량형 자쿠에 밀려 간신히 MG로 나오긴 하지만 쉽사리 찾기는 힘든 그런 머신이 아니던가.(그 놈의 자쿠 II 는 뭐가 그리 많던지... 자쿠 I 보다 더 많아...)
-런너의 구성이나 조색은 잘 되어 있다-

런너의 구성이나 조색은 깔끔한 편이나 예전의 물건이라 그런가... 여러군데 도색해야 할 곳이 보이며 멏멏군데 문제가 있는 부분도 보이나 도색이야 하면 되는 거고 나머지 문제들은 자잘한 것들이라 별 문제 없이 넘어갈 수 있을 듯 하다. 도색도 건담과 달리 군데군데 광범위 위치가 그냥 마커질만 몇번 해 주면 되는 문제다.
-예전의 매뉴얼 스타일-

예전의 매뉴얼 스타일은 단순한 책자형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내부에는 별도의 접는 속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속지에 별도의 조립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는 상황이다. 가격이 1200 엔 정도니 그때는 꽤나 비싼 물건이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눈물없이는 볼수 없는 키트, 바로 세미나 과학의 건담 킷 되겠다.
-세미나 과학의 '화이널 화이터'라네-

어제 서면에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킷.
동봉된 스티커도 안 떨어지고 전체적으로 도색을 쫙 다 해야 하는 노가다 킷 되겠다.
-매뉴얼이 아니라 브로마이드 수준-

이 조립설명서 뒤에 도색을 위한 설명서가 하단에 조그맣게 자리하고 있다. 이걸 보고 도색하는 나도 참... 대견 스럽다. 참고로 이 머신은 F 90 되겠다. 만화책에 나오는 그 F 90 이다.
-중국제 보다... 더 극악한 놈들이다-

하긴 지금 보니 당연히 조잡하기 이를데 없다. 중국에서 나오는 물건들은 이제 갓 나오는 물건을 구입한 거지만 세미나의 물건은 90년대 초반의 물건 같아 보인다. 그래도 85년산 반다이 보다 못하다는 것은 참... 마커가 이렇게 안 먹히는 물건은 오랜만에 본다.
이런저런 얘기를 했지만 문제는 아직 도색만 실컷 해 놓고 만들지는 않고 있다는 것이다. 만들어야 하는데 도색의 문제도 있지만 귀차니즘이 한 껀 또 하는 것이다. 사 놓고 손도 안댄 중국산이나 도색이나 실컷 해 놓고 손도 안 대는 하이자크나 도색도 다 못 끝낸 F 90 이나... 이거 언제 다 할지 나도 걱정된다.

핑백

  • 히치하이커를 위하여... : RMS-106 HiZACK 완성 2008-01-22 01:09:07 #

    ... 저번에 한번 올린적이 있을 것이다. 1985년산 HiZACK 을 구입한 적이 있다고 말이다. 어제까지 득템한 물건들 거기에 적었던 HiZACK 을 이제야 완성을 보았다, -이건 퍼온 이미지- 구글에서 퍼온 이미지 상에선 활동 자유도가 상당히 높아보이나 이번에 만든 킷은 19 ... more

덧글

  • ㅎㅎㅎ 2009/08/24 13:23 # 삭제

    그나마 중꿔중에 나은 홍리죠. 홍리는 다른것도 만들던데.. 그리고 자쿠.. 왠지 골동품같이 보이는 이유는?;;
  • 개미 2009/08/24 16:11 #

    ㅎㅎㅎ 님/ 하이잭은 골동품이 맞습니다. 맞구요~~~ ^^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