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 가 팽창하고 있는것 같다 테크당(黨)

오늘 아침 맥북을 켜보고 확인한 바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있었다는 사실을 이제야 확인했다.
일단 Mac OS X 는 10.4.11 로 업데이트 되었고(15일자 업데이트더만)
-OS X 10.4.11 로 업데이트 되었다-

그리고 사파리가 드디어 버전 3로 업데이트 되었다.(10.4.11 에 낑궈넣기)
아직까지 사파리의 버전이 안정화가 안되었다는 이유도 있었지만 사파리의 오류가 워낙 많아서 3를 사용해 보기를 주저했었는데
바꿀만한가 하고 사용해 보니 아직은 아니다라는 결론을 내리고 있는 중이다.
-사파리는 자동으로 3.04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사파리가 업데이트 된 후 몇가지 변한것이 있는데 하나는 브라우저의 대세인 탭 브라우징이 가능하다는 것이고 오,탈자 체커 기능이 가능해 졌다는 것인데 그건 영어만 되는가 보다.
그리고 원래 맑은 고딕을 폰트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보드에 적히는 글들은 맑은 고딕이 아닌 애플고딕이고 표시는 맑은 고딕으로 되는 XX 같은 경우가 생기고 있다.
-바로 이것!!! 맑은 고딕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퀵타임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이건 아직까지 아무데도 말이 없는...건가... 내가 너무 늦게 안건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업데이트 되었다. 프로를 구입하지도 않았는데 프로버전으로 덩그러니 올라가 있는 이 신기함...
-프로랍신다. 프로!!!-

그리고 진짜 마지막... 사파리... 버전 3... 아직 버그 많다. 이동버그는 아직 고쳐진것 같지 않고 2개 이상의 탭이 열려있는 브라우저를 닫을때 사파리가 죽어버리는 현상도 발생... 버전 2를 뒤져봤으나 찾을 곳이 없다. 그리고 OS X 10.4 가 너무 팽창하고 있다는 모습을 받았다. 예전에 시스템 7이 팽창하던 것 처럼 말이다. 물론 그때와 지금은 상황이 좀 틀리다. 시스템 7때에는 후속 OS 가 표면상 나타나지 않았지만 지금은 이미 후속 OS 가 발표 된 상황이란 점이 틀린 점이겠고 지금 상황에서의 10.4 업데이트는 주기적 사용자 서비스라는 인상도 있다. 하지만 10.4 가 팽창하는 것 같아 어째 좀 그렇다. 그래도 시스템 7의 전철을 밟진 않겠지만 말이다.

덧글

  • 구바바 2007/11/27 21:37 #

    아직 10.5로 바로 넘어가기가 망설여지더군요... 해서 이번 업데이트는 매우 반갑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파리 3은 말씀대로 이전 버전보다 조금 불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 개미 2007/11/28 23:37 #

    구바바 님/ 일단 10.5가 버그가 좀 있더군요. 그래서 저도 다시 10.4로 넘어온 상황입니다. 사파리 3는 현재 킵 해놓은 상황입니다. 탭 브라우징 할때 2탭이 넘어버리면 사파리가 죽더군요. 그래서 지금은 쉬라를 메인으로 쓰기위해 적응중입니다.


World Friends KOREA